[4월 3일 달려라 라디오스쿨] - ANN 이채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승원 작성일2025.04.03 조회4회 댓글0건본문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중원교육문화원은 지난 28일, 충주천 일대에서 청렴 환경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활동은 <청(淸)청(靑)데이>와 연계하여 청렴 문화를 자연스럽게 체득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직원들은 편안한 복장으로 참여해 부서 간 소통을 강화하고 조직문화 개선에 기여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충주천 일대에서 쓰레기를 수거하고 하천 주변을 정비하며, '깨끗한 환경이 곧 청렴한 조직을 만든다'는 가치를 실천했습니다. 배상근 원장은 앞으로도 청렴과 나눔을 실천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삼양초등학교는 지난 28일, 학생주도 등굣길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캠페인은 학생자치회 임원들이 주도하며 학교폭력 예방, 고운말 쓰기, 생명 존중, 교통안전 등을 홍보했습니다. 교직원들과 함께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문화 책임규약 서명에 동참하고, 어울림 프로그램과 관계회복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학교 문화를 만들어갈 계획입니다.
---
한송초중학교는 지난 27일, 영어전용실에서 2025학년도 학교설명회 및 학부모총회를 개최했습니다. 행사에서는 청탁 금지 및 공익신고자 교육, 아동학대 예방, 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안내 등 다양한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교감, 학부모회장, 교사들이 봄과 희망을 담은 시를 낭송해 학부모들에게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학부모들은 자녀 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담임 선생님들과의 상담을 통해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보람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한송초중학교는 앞으로 '삶과 함께 웃는 글쓰기'와 '한송이 활짝 핀다' 시화전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군서초등학교는 지난 26일 학교설명회와 함께 학부모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에서는 대학과 중용 등 철학을 바탕으로 한 긍정적인 언어 습관과 소통 기술을 배우고, 자녀와의 신뢰를 쌓는 방법을 익혔습니다. 또한, 실천 가능한 언어 습관 개선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와 자녀 간의 소통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교 측은 언어 변화가 학생의 태도와 가정의 유대감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